060 대화형 서비스방법 - 이용자는 상담하고 싶은 전문가를 선택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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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네, 이용자는 상담하고 싶은 전문가의 선택 번호를 눌러서 상담할 수 있습니다.


상세 :

하나의 060 번호로도 많은 전문가별 고유번호를 만들 수 있고, 사용자들이 그 전문가들 중 한 사람을 선택해서 상담을 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기능입니다.

'삐-' 소리 이후에 나오는 안내 멘트에 따라 사용자가 상담하고 싶은 전문가의 선택번호와 별표를 누르면 해당 전문가에게로 연결이 됩니다.


  • Q: 이용자는 상담하고 싶은 전문가를 선택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까?
    A:

    요약 :

    네, 이용자는 상담하고 싶은 전문가의 선택 번호를 눌러서 상담할 수 있습니다.


    상세 :

    하나의 060 번호로도 많은 전문가별 고유번호를 만들 수 있고, 사용자들이 그 전문가들 중 한 사람을 선택해서 상담을 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기능입니다.

    '삐-' 소리 이후에 나오는 안내 멘트에 따라 사용자가 상담하고 싶은 전문가의 선택번호와 별표를 누르면 해당 전문가에게로 연결이 됩니다.

  • Q: 상담의 분야를 여러 메뉴로 나눌 수 있습니까?
    A:

    요약 :

    네. 상담의 분야를 여러 메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 심의 신청을 할 때에 해당하는 분야를 모두 포함시켜야 합니다.


    상세 :

    예컨대 법률 상담의 경우라면 민사 상담은 1번, 형사 상담은 2번, ... 이렇게 메뉴 별로 분기가 되게끔 할 수 있습니다.

    단, 상담 분야를 나누기 위해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 심의 신청을 할 때 해당 분야를 모두 포괄할 수 있는 분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법률사무소인 경우 '법률 상담'으로 심의 신청을 했다면 당연히 민사 상담, 형사 상담, ... 등으로 분기가 가능합니다. 

    상담 분야를 나눈 경우 '삐-' 소리 이후에 다음과 같은 안내 멘트가 나가게 됩니다. (문구는 필요에 따라 조금씩 변경 가능합니다.)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 주세요. OO 분야는 1번, OO 분야는 2번, ...
  • Q: 060 서비스의 초기 멘트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까?
    A:

    060 대화형 서비스의 초기멘트에는 아래 사항들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 정보제공자(별정통신사업자)의 상호 (상담 업체의 상호가 함께 들어가도 됩니다.)

     • 제공 정보명 및 정보제공 형태 (예 : 실시간 일대일 법률상담)

     • 정보이용료(단위시간 및 요금) (예 : 30초당 1,3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가세 별도로 부과됩니다.)

     • 서비스 이용문의 전화번호 (예 : 서비스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070-8231-8295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 중단 안내 및 과금 신호음 (예 : 이용 동의를 원치 않으시면 끊어주세요. 삐-)

  • Q: 060 대화형 관리자 페이지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습니까?
    A:

    요약 :

    060 대화형 관리자 페이지에는 자료 관리, 내역 조회, 통계 출력 등의 메뉴와 여러 편리한 하위 메뉴들이 있습니다.


    상세 :

    고객사는 관리자 프로그램의 다양한 메뉴들을 통해 060 대화형 서비스에 대한 사항을 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를테면 각종 내역이나 통계 자료를 조회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원하시는 모든 메뉴가 완비되어 있습니다.

  • Q: 상담 전문가는 자신에게 전화가 걸려오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까?
    A:

    요약 :

    네, 상담 전문가는 자신의 상태를 '부재중'으로 설정함으로써 자신에게 전화가 걸려오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 :

    전문가의 상태가 '상담 불가'로 설정되어 있으면 상담 가능 시간대라 하더라도 전화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상태 설정은 관리자 페이지 또는 전문가 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설정 전용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도 가능합니다.

  • Q: 상담 전문가는 특정 시간대에는 060 상담 전화가 걸려오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까?
    A:

    요약 :

    네, 상담 전문가는 특정 시간대에는 060 상담 전화가 걸려오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 :

    예를 들어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등으로 상담이 가능한 시간대로 설정을 하시면 해당 시간대에만 전화가 걸려옵니다.

    관리자는 서비스번호 자체에 대하여 그렇게 설정할 수도 있으며 각각의 전문가도 자신에 대하여 그렇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 휴먼지식정보가 상담 업체의 홈페이지를 제작해 주기도 합니까?
    A:

    요약 :

    휴먼지식정보가 상담업체의 홈페이지를 제작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의 샘플 소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세 :

    당사는 홈페이지 제작 전문 업체가 아니므로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담 전문가의 현재 상태(상담중, 상담가능, 부재중 등)를 연동시키는 샘플 소스가 있으며, 이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060 시스템에서의 전문가의 현재 상태와 홈페이지에서의 현재 상태가 일치되게 하는 php 프로그램 소스입니다.

    이 소스는 몇 개의 메뉴(페이지 2개와 게시판 1개)를 포함하고 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열리는 '반응형'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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